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자동차의 바퀴정렬선에도 이러한 물리학이 숨겨져 있습니다.
실제 바퀴는 일직선이 아니라 휘어져 있는데요,
이는 바퀴가 고속현상을 하면서 옆으로 벌어지거나
안쪽으로 휘는 현상때문에 자동차의 바퀴가 떨어져
나가거나, 고속주행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함인 것입니다.
더욱 편리한 조향을 위한 이와 같은 장치들은 결과적으로
승차감에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자동차의 승차감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자동차를 개발하면서 지속적으로 쌓인 데이터와
개발경험을 가진 엔지니어의 적절한 설계가 필요합니다.
선진 자동차 회사에서 개발하는 자동차를 능가하는데
오랜 시간과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은 바로 이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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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버(Camber)와 토우인(Toe-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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